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logo
logo
뉴진스 'Ditto',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음원 강자 입증
K-음악

뉴진스 'Ditto',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음원 강자 입증

고동희 기자
입력
그룹 뉴진스 '디토' 7억 스트리밍 이미지/어도어
그룹 뉴진스 '디토' 7억 스트리밍 이미지/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대표곡 '디토(Ditto)'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3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는 지난 11일 기준으로 총 7억 11만 6492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에 이은 뉴진스의 두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이다.

 

'디토'는 2022년 12월 19일 선공개된 이후 따뜻한 멜로디와 뉴진스 멤버들의 포근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뉴진스는 이 곡으로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동시 입성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또한,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99일 연속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2023년 연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미국 음악 전문지 페이스트(Paste)는 '디토'를 '2020년대 최고의 노래' 중 하나로 선정하며, "뉴진스가 개척한 새로운 장르에서의 입지와 폭발적인 스타성을 완벽히 보여주는 대표작"이라고 평가했다. 발매 2주년을 앞둔 지금까지도 '디토'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뉴진스의 지속적인 인기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스포티파이의 2024년 연말 결산에서도 입증되었으며, 뉴진스는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아티스트' 리스트에서 걸그룹 중 최고 순위인 5위를 기록했다.

뉴진스는 현재까지 총 14곡이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샤이(Super Shy)'와 '하이프 보이(Hype Boy)'가 각각 6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4억 회 이상, '뉴진스(New Jeans)'와 'ETA'가 3억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이들이 발표한 모든 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5억 회를 넘어섰다.

 

한편, 뉴진스는 14일 일본에서 열리는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과 16일 일본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후 27일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 참석해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고동희 기자
#빌보드#싱글차트#핫100#오피셜싱글차트#톱100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